Introduction to CUDA Programming

아직 강의가 완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공부를 바로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제작이 되는 대로 빠르게 올려드리는 방식입니다.

[중요] 구매전 확인 상황
1. 현재 초안을 끝냈으며 제작이 완료되는 대로 바로바로 올려드리는 방식입니다.
2. 영상 길이는 최대한 줄이고 다양한 실습문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래픽스 새싹코스 DX11 에서 이미 다룬 내용들은 간단히만 다루거나 가급적 생략합니다.

[판매 조건]
1. 얼리버드 가격은 USD $45으로 판매합니다. 이후에는 편집 진도에 맞춰서 조금씩 올라갑니다. 정식 판매가는 USD $80 (한화12만원정도) 예정입니다. 달러 표시 가격은 환율이나 경제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얼리버드 환불: 결제일 기준 7일 안에 챕터1만 공부했을 경우 (챕터2부터는 환불X) 완결이 되기 전에는 원하시면 언제든 환불해드립니다.
3. 수강 기간: 무제한 입니다.

CUDA를 배우면 DirectX 12(DX12)를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길!

CUDA를 통해 GPU의 기초 개념을 탄탄히 익히면,
DX12 학습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효율적으로 그래픽스 개발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1. GPU 병렬 처리 이해

    CUDA를 통해 GPU의 병렬 처리 원리(Grid, Block, Thread)와 메모리 관리(Global, Shared, Local Memory)를 익히면, DX12의 멀티 스레드 렌더링과 리소스 관리(Buffer, Heap 등) 개념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2. Compute Shader와 연산 중심 학습

    CUDA의 병렬 연산(커널 실행) 개념은 DX12의 Compute Shader와 직접 연결됩니다. 이를 통해 DX12의 비동기 연산과 데이터 처리 효율성을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 3. 그래픽스와 연산 융합 학습

    CUDA에서 배운 병렬 연산 및 최적화 기술은 DX12의 그래픽스 파이프라인(Input Assembler, Vertex Shader 등) 구현과 최적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Course curriculum

강의 목차

* 제작 과정에서 일부 세부 사항은 변경/추가 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 CPU 멀티쓰레딩 복습

- CUDA 사용법

- 동시성과 멀티스트리밍 (Concurrent Multi-streaming)

- Vulkan과 함께 사용하기

- 실시간 광추적

- 실시간 동영상처리


질문답변 커뮤니티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곳

Checklist

수강 전 체크리스트

  • 본 강의는 100% 한국어로 진행되며 영문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This lecture is 100% in Korean only)

  • 실습 환경: Nvidia GPU(20번대 이상 권장),
    비주얼 스튜디오 2022(리눅스 VSCode는 스스로 설정해야함)

  • 선수 과목: 자료구조, 알고리듬, 그래픽스를 수강후에 공부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모든 강의의 환불 조건은 수강일 기준이 아닌 결제일 기준입니다. 부분환불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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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DA에 도전하기 전에 꼭 필요한 그래픽스 기본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세요.

About Jeong-Mo Hong

15년 이상의 강의 경험과 실무 노하우로,
실전 중심의 체계적 학습을 이끌어갑니다!

약력
2020-2021 Instagra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08-2019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교수
2005-2007 Stanford University 박사후 연구원
2002-2005 고려대학교 전산학 박사
1996-2002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학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