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curriculum
강의 목차
챕터1. 강의 소개
챕터2. 블룸 효과 만들기
이미지 처리 기초
가우시안 블러(Gasussian blur)
블룸(Bloom)효과
챕터3. 광추적기의 원리
벡터(Vector)핵심정리
벡터와 GLM
원 그리기(이미지 좌표계)
원 그리기(좌표계 변환)
3차원 구 그리기(구-직선 충돌)
조명 효과
원근 투영과 거리 비교
삼각형과 광선의 충돌
그림자
무게 중심 좌표계(Barycentric coordinates)
텍스춰링
수퍼 샘플링
빛의 반사
투명한 물체와 빛의 굴절
큐브 매핑과 마무리
FAQ💬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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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래픽스를 활용해서 간단한 3D 게임을 만들어보는 챕터가 있을까요?
게임 제작에 필요한 요소들은 거의 다 알려드립니다. 그러나 제가 게임을 만들어 드리지는 않습니다. 게임 제작은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그래픽스 강의 치고는 내용이 워낙 많고 자세하기 때문에 그 이상 알려드리는 것은 반칙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워서 알아야할 것이 있고 스스로 해봐야할 것이 구분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게임 회사 취직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 많은 것은 알고 있는데, 자기도 모르게 계속 실력이 좋아지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 해야할 때는 스스로 해보셔야 합니다. 대신에 카페의 "내가 만들었어요" 게시판을 통해서 계속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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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래픽스가 게임 말고 중요하게 쓰이는곳이 따로 있을까요?
간단히는 지금 눈으로 보고 계시는 것도 안에서는 전부 컴퓨터 그래픽스입니다. 3차원 공간과 관련된 것들도 모두 컴퓨터 그래픽스가 기본이 됩니다. 저는 자율주행, AR 등을 좋아합니다. AI 분야도 알고 보면 이것저것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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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파트마다 왜 가격이 다른가요?
일단 파트의 분량마다 가격 차이가 납니다. 제작 기간을 줄여서 가격을 낮추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가격 신경쓰지 말고 "직업적인 그래픽스 엔지니어가 될 수 있는 수준"을 요구하셔서 거기에 맞춰서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내용도 많고 밀도도 높지만 대신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해나가실 수 있도록 포인트를 꼭꼭 짚어드리고 있습니다.
파트1 공부 후 더 자세하게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파트2,3,4 묶음판매를 진행중입니다.
Checklist
수강 전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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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는 100% 한국어로 진행되며 영문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This lecture is 100% in Korean only) -
이번 강의 개발 환경은 "윈도우 전용"입니다. (Visual Studio 2019,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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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 과목: C++ 언어 기본, 홍정모 유튜브 "수학없는 그래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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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강의의 환불 조건은 수강일 기준이 아닌 결제일 기준입니다. 부분환불은 불가능하며,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챕터2 까지는 공부량과 상관 없이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챕터3 부터는 수강 시작일과 상관 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About Jeong-Mo Hong
이것만 하면 된다! 프로그래밍 강의 경력 15년 이상, 누적 수강생 14,000명 이상
2020-2021 Instagra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08-2019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교수
2005-2007 Stanford University 박사후 연구원
2002-2005 고려대학교 전산학 박사
1996-2002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학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