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면?

기초부터 포트폴리오 준비까지 믿을 수 있는 강의가 여러분의 [인생]을 바꿉니다.

  • 수강 기간

    1000일
    그래픽스 전문가가 "무려 1년"
    공들여 만든 진짜 강의

  • 강의 내용

    총 영상 70개, 22시간 강의
    예제 프로젝트 23개
    🌟부록 - 게임팩 무료 증정

  • 강의 가격

    정상가 $220 -> 215
    🔥썸머 세일중🔥(~7/31)
    해외결제 가능한 체크/신용카드/페이팔

Course curriculum

강의 목차

챕터14. 컴퓨트 쉐이더

  • 컴퓨트 쉐이더 소개
  • 컴퓨트 쉐이더 실행 구조
  • 컴퓨트 쉐이더 기본
  • Wrap 개념
  • 가우시안 블러 (Compute Shader)
  • 행렬-벡터 곱하기
  • Structured Buffer
  • Consume Append Buffer
  • Density Field
  • Indirect Arguments
  • BitonicSort


챕터15. 입자 애니메이션 

  • 파티클 시스템
  • 불 스프라이트
  • SPH (Water)


챕터16. 격자 시뮬레이션

  • 컴퓨터 애니메이션 교재 훑어보기
  • Stable Fluids
  • Curl Noise
  • 구름
  • 실시간 연기
  • CPU 시뮬레이션
  • Hybrid Water


챕터17. 캐릭터 애니메이션

  •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본
  • 역기구학 소개
  • SLERP 소개
  • 얼굴 애니메이션 소개


챕터18. 자연 애니메이션

  • 나무
  • 잔디
  • 지형


챕터19. 물리 엔진

  • NVidia PhysX 소개
  • PhysX 예제
  • PhysX 사용법
  • 게임 물리 교재 훑어보기
  • 물리 시뮬레이션
  • Bullet3 물리 엔진


챕터20. 게임 플레이

  • 게임 플레이 예제
  • 언리얼 엔진 코드 읽어보기
  • 후처리 기법들 소개
  • Position Based Dynamics 소개
  • 오디오 구현
  • 게임 엔진 구조 교재 훑어보기


부록 A. 게임 만들기 연습문제 패키지

  • 게임팩 안내
  • 1.1 실시간 상호작용 어플리케이션의 구조
  • 1.2 기본적인 그리기 - 이동,회전,애니메이션
  • 1.3 상호작용 맛보기 - 키보드 입력과 반응
  • 1.4 마우스 입력 다루기
  • 1.5 FMOD를 이용한 소리 재생
  • 2.1 객체 지향은 편리해요 - 클래스와 캡슐화
  • 2.2 상속으로 깔끔하게 [1/2]
  • 2.2 상속으로 깔끔하게 [2/2]
  • 2.3 다향성으로 유연하게
  • 2.4 공장 패턴 factory pattern
  • 2.5 명령 패턴 command pattern
  • 2.6 싱글톤 패턴 - 사운드 엔진 예제 singleton
  • 3.1 공 튕기기 시뮬레이션
  • 3.2 공 두개를 충돌시켜보자
  • 3.3 질량-용수철 시스템
  • 3.4 파티클 시스템
  • 4.1 외부 이미지 사용하기


Checklist

수강 전 체크리스트

  • 본 강의는 100% 한국어로 진행되며 영문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This lecture is 100% in Korean only)

  • 이번 강의 개발 환경은 "윈도우 전용"입니다. (Visual Studio 2019, 2022)

  • 파트1, 2, 3 수강 후에 보시는 것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강의의 완결성을 위해 게임팩을 부록으로 무료 증정하며 강의 가격에 포함된 것은 아닙니다.

  • 모든 강의의 환불 조건은 수강일 기준이 아닌 결제일 기준입니다. 부분환불은 불가능하며,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챕터 14까지는 공부량과 상관 없이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챕터15 부터는 수강 시작일과 상관 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About Jeong-Mo Hong

이것만 하면 된다! 프로그래밍 강의 경력 15년 이상, 누적 수강생 14,000명 이상

약력
2020-2021 Instagra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08-2019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교수
2005-2007 Stanford University 박사후 연구원
2002-2005 고려대학교 전산학 박사
1996-2002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학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