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curriculum
강의 목차
챕터14. 컴퓨트 쉐이더
컴퓨트 쉐이더 소개
컴퓨트 쉐이더 실행 구조
컴퓨트 쉐이더 기본
Wrap 개념
가우시안 블러 (Compute Shader)
행렬-벡터 곱하기
Structured Buffer
Consume Append Buffer
Density Field
Indirect Arguments
BitonicSort
챕터15. 입자 애니메이션
파티클 시스템
불 스프라이트
SPH (Water)
챕터16. 격자 시뮬레이션
컴퓨터 애니메이션 교재 훑어보기
Stable Fluids
Curl Noise
구름
실시간 연기
CPU 시뮬레이션
Hybrid Water
챕터17.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본
역기구학 소개
SLERP 소개
얼굴 애니메이션 소개
챕터18. 자연 애니메이션
나무
잔디
지형
챕터19. 물리 엔진
NVidia PhysX 소개
PhysX 예제
PhysX 사용법
게임 물리 교재 훑어보기
물리 시뮬레이션
Bullet3 물리 엔진
챕터20. 게임 플레이
게임 플레이 예제
언리얼 엔진 코드 읽어보기
후처리 기법들 소개
Position Based Dynamics 소개
오디오 구현
게임 엔진 구조 교재 훑어보기
부록 A. 게임 만들기 연습문제 패키지
게임팩 안내
1.1 실시간 상호작용 어플리케이션의 구조
1.2 기본적인 그리기 - 이동,회전,애니메이션
1.3 상호작용 맛보기 - 키보드 입력과 반응
1.4 마우스 입력 다루기
1.5 FMOD를 이용한 소리 재생
2.1 객체 지향은 편리해요 - 클래스와 캡슐화
2.2 상속으로 깔끔하게 [1/2]
2.2 상속으로 깔끔하게 [2/2]
2.3 다향성으로 유연하게
2.4 공장 패턴 factory pattern
2.5 명령 패턴 command pattern
2.6 싱글톤 패턴 - 사운드 엔진 예제 singleton
3.1 공 튕기기 시뮬레이션
3.2 공 두개를 충돌시켜보자
3.3 질량-용수철 시스템
3.4 파티클 시스템
4.1 외부 이미지 사용하기
Checklist
수강 전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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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는 100% 한국어로 진행되며 영문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This lecture is 100% in Korean only) -
이번 강의 개발 환경은 "윈도우 전용"입니다. (Visual Studio 2019,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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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1, 2, 3 수강 후에 보시는 것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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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의 완결성을 위해 게임팩을 부록으로 무료 증정하며 강의 가격에 포함된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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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강의의 환불 조건은 수강일 기준이 아닌 결제일 기준입니다. 부분환불은 불가능하며,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챕터 14까지는 공부량과 상관 없이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챕터15 부터는 수강 시작일과 상관 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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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Jeong-Mo Hong
15년 이상의 강의 경험과 실무 노하우로,
실전 중심의 체계적 학습을 이끌어갑니다!
약력
2020-2021 Instagra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08-2019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교수
2005-2007 Stanford University 박사후 연구원
2002-2005 고려대학교 전산학 박사
1996-2002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학석사
2020-2021 Instagra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08-2019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교수
2005-2007 Stanford University 박사후 연구원
2002-2005 고려대학교 전산학 박사
1996-2002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학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