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curriculum
강의 목차
챕터9. 사용자 상호작용
1인칭 시점
마우스로 물체 선택하기(Picking)
피킹 광선 충돌
쿼터니언과 회전(이론)
쿼터니언과 회전(실습)
가상 트랙볼(Virtual Trackball)
드래그로 이동시키기
챕터10. 기하 파이프라인
기하 쉐이더
빌보드(Billboards)
노멀 벡터 그리기
파이어볼 효과
기하 분할(Tessellation)
챕터11. 텍스춰링 응용
밉맵과 LOD
노멀 매핑
높이 매핑
언리얼엔진 코드 읽어보기
HDRI 사용법
HDRI 큐브맵 만들기
HDR 파이프라인 정리
챕터12. 물리 기반 렌더링
PBR 개요
언리얼 PBR 소개
언리얼 PBR 구현
PBR 모델
챕터13. 빛과 그림자
거울과 반사
DX12 렌더링 엔진 구조
파이프라인 상태 설정
깊이맵과 안개
그림자
부드러운 그림자 - PCF
부드러운 그림자 - PCSS
후광 효과(Halo)
언리얼 구 조명(Sphere Light)
Checklist
수강 전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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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는 100% 한국어로 진행되며 영문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This lecture is 100% in Korean only) -
이번 강의 개발 환경은 "윈도우 전용"입니다. (Visual Studio 2019,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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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1, 2 수강 후에 보시는 것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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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강의의 환불 조건은 수강일 기준이 아닌 결제일 기준입니다. 부분환불은 불가능하며, 수강 시작 후 7일 이내 챕터 9까지는 공부량과 상관 없이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챕터10 부터는 수강 시작일과 상관 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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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Jeong-Mo Hong
이것만 하면 된다! 프로그래밍 강의 경력 15년 이상, 누적 수강생 14,000명 이상
약력
2020-2021 Instagra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08-2019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교수
2005-2007 Stanford University 박사후 연구원
2002-2005 고려대학교 전산학 박사
1996-2002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학석사
2020-2021 Instagra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08-2019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부교수
2005-2007 Stanford University 박사후 연구원
2002-2005 고려대학교 전산학 박사
1996-2002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학석사